본문 바로가기

지름

Quad Lock 모터사이클 사용기

분명히 주문을 8월달에 했고 배송 되었다고 메일까지 왔는데 도무지 올기미가 없다.

언젠간 오겠지 라고 허송세월을 보내다보니 어느덧 9월말, 

배송 주소 출력 오류로 인해 재 배송 받고 나니 10월 중순이었다.


무심하게 책상에 놓여져 있는 박스를 정신없이 뜯고 

지하주차장으로 내려가서 마운트 장착.

갤럭시 알파 뒷면에 홀더를 산업용 양면테이프로 고정하고 장착해보니 

슬림하게 고정되며 계기판이나 타 부위과 간섭 없이 고정되는것이 매우 맘에 들었다.

(갤럭시 알파가 배터리 교체형이기 때문에 바이크 배터리를 통한 전원공급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


실제 주행해보니 라이딩시 시인성도 좋고 

일부러 고속방지턱을 감속없이 넘어서 충격도 테스트 해보고 고속주행(2xx)도 해보았지만 흔들림 없이 잘 고정되었다.

관건은 주행중 충격등으로 날라가는걸 어떻게 방지하냐인데 

장거리 투어시 고무줄이나 플라스틱 타이 등으로 고정할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려가 필요할듯하다.


핸들바 파이프 직경과 맞지 않아서 동봉되어 있는 스페이스를 반으로 잘라서 연결하였다.


위치만 잘 잡아주면 특별한 간섭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앞에서 보면 대략 이런모습

납작하게 물려서 주행풍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처음에는 가로모드로 네비를 보려했으나 조향시 화면모드가 변경되는 이슈가 있었다.

결국 그냥 세로모드